교육계획 교육계획

추구하는 인간상

유능하고 창의적인 어린이

주변 환경을 능동적으로 탐색하면서 주변 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당면한 문제를 잘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유아의 사고력이 개발됩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과제들에 대해 탐구함으로써 사고력과 창의력일 길러
유능한 어린이로 자라게 합니다.

스스로 행동하는 어린이

스스로 의사결정을하고 자신있게 행동하기 위해서
영·유아는 긍정적 자아개념과 자기통제능력이 필요합니다.
영·유아의 자주적인 행동을 격려하고 영·유아에게 스스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주도적인 어린이로 자라게 합니다.

기쁘게 생활하는 어린이

영·유아는 신체, 정서적으로 건간할 때 기쁘게 생활할 수 있으며,
사회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영·유아가 교육활동을 통해 놀이의 즐거움을 느끼고,
자연스럽게 배우는 즐거움을 깨우치도록 합니다.
가정과 어린이집의 균형 잡힌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영·유아는 기쁘게 생활하는 어린이로 자라게 합니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어린이

다른 사람에 대한 관심과 존중은
유아가 집단 생활에도 매우 중요시됨은 물론,
사회구성원으로 꼭 갖추어야할 사회적 능력입니다.
어린이집에서 함께 생활하면서 지켜야 할 행동과
규칙을 배우고 지킴으로써 원만한 대인관계를 맺고
민주사회의 기본적 자질을 길러갑니다.